운영체제 : Windows 7 이상
PC 사양 : i3 5세대 이상 / RAM 8GB 이상
모바일 단말기 사양 : 안드로이드 7이상, IOS 12이상
인터넷 : 유선인터넷 (무선인터넷(Wi-Fi)은 장애가능성이 높습니다.)
※ 회원님 PC환경에 따라 사양적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능하나 무선인터넷의 경우 일반적인 웹서핑은 자연스러우나 순간적으로 신호가 끊어지는 경우가 많아 화상수업처럼 실시간 쌍방향으로 영상 및 음성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전송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수업이 중단되는 경우가 많아 다시 강의실로 입장하는 번거로움이 매번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상수업은 유선으로 연결하는 경우 가장 안정적입니다.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의 경우 5G는 벽하나만 막혀도 신호가 급격히 약해지므로 공유기와 거리가 있다면 2.4G로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다음의 내용을 확인합니다.
1. 프로그램의 설치가 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2. 각종 악성코드 또는 바이러스에 의해서 실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3. 보안 프로그램에 의한 차단으로 실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4. 시작 > 설정 > 앱 > BODA 제거 (후 경우에 따라서는 재부팅)
5. 재로그인 후 강의실 입장(재설치)됩니다.
에코현상이 발행하는것으로 마이크와 스피커가 가까이 있을 경우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가 다시 마이크로 들어가서 재 전송이 되어 생기는 현상입니다.
가능하시면 이어폰 또는 헤드셋 사용을 부탁드리며 스피커의 방향을 마이크가 있는 방향이 아닌 다른 방향으로 돌리고 자가점검시 마이크부분의 에코제거를 체크하여 주면 에코현상이 개선되실겁니다.
1. 웹카메라의 USB가 제대로 꽂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2. 강의실 이외의 프로그램에서 카메라를 작동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웹카메라가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되는 UVC모델이 아닌경우 웹카메라 구입시 동봉된 드라이브를 다시 설치하시면 됩니다.